찻잔도 그렇지만 티팟도 정말 잠자고 있는 것들이 많다.
고이고이 찻장에 모셔진 채, 박스 안에 담긴 채 온기를 채울 날을 기다리는 녀석들....
그런데도 아까워서 차마 꺼내 쓸 수가 없다. OTL

영국 드라마 <셜록 홈즈>에서
박물관에서 근무하는 중국인 여자가 매일매일 티팟 위로 따뜻한 찻물을 붓던 장면이 생각난다.
그 장면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그건 마치 티팟 위에 단순한 찻물을 부어주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생명수를 부어주는 것처럼 보였다. 
동양인이 나의 눈에도 경건함과 성스러움이 느껴졌는데,
제작자인 서양인의 눈에는 또 얼마나 신비롭게 보였을까.
어쟀든 그런 것들을 생각하면 내가 가진 다구들은 세상에 난 제 몫을 하지 못한 채
그대로 박제되어 가는 것도 같아 조금 미안하다.
(그래도 아까비....;;)


찻장 안에서 먼지만 쓰고 있던 딜마의 티팟을 몇 년만에 꺼냈다.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홍차 접하던 나름 초창기에 가져온 것으로 기억되는 티팟.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티팟은 여전히 저렇게 동글동글한 게 제일 좋다.
그러다 보니 가지고 있는 티팟들이 대부분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다는 문제점이 있다... -_-;;

유난히 배가 부른 스타일의 딜마 티팟은 아주 깨끗한 화이트를 자랑한다.
어찌 보면 마치 하얀 A4 용지 빛깔 같기도 한데
덕분에 배부분에 딜마의 무지개빛 틴들을 연상시키는 저 사각 패턴들이 산뜻하게 살아난다.


뚜껑 절대로 깨뜨리지 말라고 양옆으로 걸쇠가 달려 있다. ^^
그래서 차 따를 때 뚜껑을 꼭 부여잡지 않아도 되지만
이미 습관이 되어서 무조건 뚜껑은 누르고 따름..ㅋㅋ


좀 마음에 안 드는 건 바로 이 심플한 주둥이.
사실 디자인상으로는 티팟의 자태와 아주 잘 어울리는데
이미 학의 부리처럼 날렵하게 빠진 티팟에 익숙해져서 이 티팟 주둥이가 어색하게 느껴진다.


요즘은 아무 차든 잡히는 대로 마시자..는 심정으로 차 박스를 뒤지고 있다.
그런 중에 이번에는 호야님이 주셨던 카렐의 체리티가 잡혔다.
봄기운에 설레는 요즘 같은 때에 딱 마시기 좋다 싶어서 개봉 결정~!!


곱디 고운 망사 티백 사이로 자잘한 잎들이 보인다.
부담스럽지 않은 달콤하고 기분 좋은 체리 향기에 마냥 향만 맡고 싶은 심정.
요즘은 상미기한 지난 차만 마시기도 분주해서 카렐이고 뭐고 차 구입은 절대 안 하고 있지만,
불현듯 카렐의 예쁜 틴들이 그리워진다. (카렐은 왜 이렇게 일러스트가 예쁜 거야.)


오늘의 찻잔은 홈스테드의 밀크글라스.
요즘 법랑 못지않게 왜 이리 밀크글라스가 좋은지 모르겠다.
질감도, 손에 잡히는 촉감도, 보일락말락한 반투명한 빛깔도 다 마음에 든다.

안에 품은 홍찻물을 살포시 내비치는 자태에서
하얀 커튼 뒤에 실루엣을 보는 것 같은 매혹이 느껴진다.


이 잔을 구입한 건 3년쯤 된 것 같다. 
그때엔 옛날 밀크글라스를 재현했다고 해서 호기심 삼아 샀더랬다.
이제 보니 코렐의 버터플라이 티컵이랑 완전히 생김새가 붕어빵이다.
매끄러운 표면 처리나 투명도에서 오히려 옛날 파이렉스보다 우수하지만,
내 눈에는 조금 거친 면이 있는 옛날 잔들도 정감 있어 좋아 보인다.


곶감을 연상시키는 고운 홍찻물.
사진을 한참 찍어대는 동안 많이 식어버렸지만,
향긋한 체리 향과 혀끝에 느껴지는 달콤한 찻물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처음 홍차를 마시던 때에는 단맛이라곤 전혀 느끼지 못했는데~ 훗!

잎이 자잘하고 티백 양이 3g은 넘을 듯해서 물은 300밀리 이상 충분히 붓고
2분 정도만 우렸는데 성공한 듯하다.
저 말라비틀어진 초코 스콘만 아니었다면
간만에 여유롭게 격식도 갖추어서 완벽한 티타임이 되었을 것을.... ㅠ.ㅠ
앞으론 과자나 사서 티푸드로 먹어야겠다.


  1. # 이지선 2011.02.14 01:56 신고 Delete Reply

    와~ 선배님 글을 읽으니까 마음이 차분해져요. 정말로요.
    선배님 글 속에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무슨 테라피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ㅎㅎ
    홍차는 레몬향 나는 것만 마셔 봤는데 선배님 글들을 보니까 종류가 굉장히 많네요.
    찻잔도 이름이 다 있고요.
    근데 선배님은 찻잔도 많으신데 어떻게 그 이름을 다 외우세요?
    예전에도 선배님의 해박한 지식에 놀란 적이 많았지만 여전하시네요.
    이 블로그에 있는 글들 모아서 책으로 엮어도 될 거 같아요. 만약 그렇게 된다면 저는 꼭 사서 볼게요. ㅎㅎ
    이거 엄청난 칭찬이에요. 전 웬만해선 책 잘 안 사거든요. ㅋㅋ
    음.. 저는 집에선 주로 커피믹스 타 먹곤 하는데 선배님 보니까 제가 좀 부끄럽네요.
    집에 둥글게 말린 쟈스민차가 있는데 이제부턴 그거라도 좀 우아하게 마셔야겠어요. ㅋㅋ
    저는 선배님이 어떻게 지내시는지도 궁금하고 얼굴도 보고 싶고 그런데, 선배님은 저 안 보고 싶으신 건 아니겠죠? ^-^;;
    혜정 선배님이나 홍 과장님이랑 만나실 때 괜찮으시면 저도 불러주세요.
    선배님도 괜찮고, 두 분도 괜찮다고 하시면요. ^-^

    1. Re: # BlogIcon 꽃띠냥이 2011.02.16 01:20 신고 Delete

      칭찬이라니 이거 쑥스럽구만..ㅎㅎ
      근데 누가 나더러 책 내라고 하겠어.
      주제도 뒤죽박죽, 사진도 그저그렇고만..^^;;
      내 글 읽고 마음이 차분해진다니 놀라울 따름~
      뭐 생각을 정리하고, 이 생각 저 생각 해보기도 하지만 사실 깊게 생각할 만한 틈들이 별로 없어서 변변찮은 것뿐이야.
      홍과장은 지난 일요일에 만나서 같이 샤갈전 봤어.
      바빠서 얼굴 보기가 매우 힘든데 만날 때마다 꼭 전시회를 가게 되는구만..ㅋ
      송반장도 담달부턴 바빠질 것 같지만, 그래도 토욜엔 볼 수 있겠지~
      주로 토욜 저녁에 보는데, 함 시간내서 만나자~
      평일엔 힘들고 토욜에 스케줄을 잡아볼게~
      당근 보고 싶지, 투덜이 스머프..ㅋㅋ

  2. # 후배 2011.02.17 01:20 신고 Delete Reply

    와우, 지선 씨 정말 오랜만이다^^
    붕어주둥이로 유명한 선배랑 지선 씨랑 나랑 만나면 환상의 자리가 될 듯ㅋㅋ
    꼭 시간 잡아서 한번 봐용^^
    실은 며칠전에 메일함 정리를 하다가 지선씨처럼 자퇴모 카페글을 봤는데...
    그 시절 참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차에 지선 씨 댓글을 보게 되었는데 정말 놀랍기도 하고 뭔가 통했나 싶어 기뻤는데...
    이러다 옛 자퇴모 용사들 한번 만나게 되는 건 아닌지? 기대 한번 해봅니당ㅋㅋ

  3. # 이지선 2011.02.17 02:38 신고 Delete Reply

    ㅎㅎㅎ이 후배라는 닉네임 쓰시는 분이 혜정 선배님이세요? 오호~ ㅎㅎㅎ
    그나저나 선배님도 최근에 저처럼 자퇴사모 들어가보셨나 보네요.
    와~ 텔레파시가 통했나 본데 누가 보낸 걸까요?
    제가 선배님한테? 아님 선배님이 저한테? ㅋㅋ
    암튼 선배님 바빠지기 전에 빨리 날 잡으세요~ ㅎㅎ

Leave a comment

« Previous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 154 : Next »

Recent Posts

  1. [홍차] 오랜만에..정말 오랜만에 립톤 예..
  2. [게임] 베이커리 스토리에 매진중....;;;;
  3. [잡생각]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나, 내가..
  4. 이제는 인형까지도 빈티지풍? ^^;;
  5. [찻잔] 립톤 사각머그와 할센핸리온의..

Recent Comments

  1. Christian Louboutin 가장 Christian Louboutin 2013
  2. 가장 Christian Louboutin Red Bottom Shoes 2013
  3. 가장 Marc Jacobs Bags 2013
  4. 가장 MBT Shoes http://www.clheelsol... MBT Shoes 2013
  5. 한 사람을 잃게 된다는 제일 큰 아쉬움은.. longchamp bags uk 2013

Recent Trackbacks

  1. contactos con mujeres contactos con mujeres 2012
  2. [동물,고양이] 반려동물 고양이와 살아가..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 2010
  3. [영화,멜로] 욕심을 버려라! 천일의 스캔..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 2010
  4. [동물,고양이] 반려동물 고양이와 살아가..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 2010
  5. 흡혈귀는 어떻게 이시대의 완소남이 되었.. 한화데이즈 2010

Calendar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Bookmarks

  1. 기억이란.. 늘 제 멋대로다.
  2. 뭐 사는게 특별한게 있겠냐만은...
  3. 아방+떽뛰+귀염+칠훈
  4. luiisworld
  5. 5월의 작은 선인장
  6. 양철로봇의 사랑이야기
  7. 나무향기
  8. 레몬가게
  9. 깍꿍님 블로그
  10. 카르페 디엠 데이
  11. 은근과 끈기
  12. 종이우산의 앙냥냥 월드
  13. 깅수네집
  14. 토토님 블로그
  15. 고추장에 찍은 멸치

Site Stats

TOTAL 1,293,493 HIT
TODAY 9 HIT
YESTERDAY 88 HIT